학습정보

우정마을 행복학습관

우정마을 행복학습관은 왜 만들어졌나요?

50세대 102명의 사할린 어르신이 2009년 12월 4일 파주시 문산읍 당동리(문산주공 3단지)에 영주 귀국하여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우정마을 행복학습관은 사할린 어르신의 안정적 사회 적응과 기존 어르신들과의 화합을 돕기 위해 경로당을 리모델링 하여 2011년 1월 25일에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우정마을 행복학습관에서는 어떤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나요?

우정마을 행복학습관에서는 일반프로그램(역사교실, 한글교실, 라인댄스, 실버미술교실, 노래교실, 사물놀이, 컴퓨터 교실 등)이 연중 개설되어 있으며 "역사문화 탐방, 명사 특강, 노년플래닝 특강 등"의 특별 수업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해마루촌 행복학습관

해마루촌 행복학습관의 탄생은?

해마루촌은 6.25 이후 실향민 1세대의 한을 달래주고 원거리 영농을 하고 있는 주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고자 민간인 통제 구역인 파주시 진동면 동파리에 1998.12.~ 2000.12. 사이에 조성된 마을입니다. 해마루촌 행복학습관은 교육 및 문화로부터 소외된 주민들을 위해 기존 마을회관을 리모델링하여 2012년 1월 12일에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해마루촌 행복학습관에서는 어떤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나요?

해마루촌 행복학습관에서는 일반프로그램(서예교실, 건강교실, 노래교실, 라인댄스, 아동창의미술 등)이 연중 개설되어 있으며 "마을해설사실습 아카데미, 마을기업 견학, 시네마천국 등"의 특별 수업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